[ 배송대행 이용방법 ]
고객님이 중국 쇼핑몰에서 직접 물건 구매 후 BJ로지스의 3개소(웨이하이, 이우, 광저우) 배대지 중 1곳을 지정 후 배송대행 서비스 접수하시면 중국 배대지에서 화물인수 후 -> 해상운송 -> 수입통관 -> 국내배송까지 DOOR TO DOOR 시스템으로 고객의 주소지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. BJ로지스는 컨테이너 콘솔(CONSOL)작업을 하는 포워더이기 때문에 한국도착일 기준 토요일을 제외하고 주 6항차 매일 인천항으로 해상운송이 이루어지고 있어 빠른 배송대행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. 신속한 수입통관 및 출고를 위하여 인천항 보세창고/관세사/국내화물사 및 택배사 와 연계하여 인천항 도착일 기준 당일 통관 및 출고가 가능토록 하고 있습니다.
※ 선박 입항시간 지연, 세관검사 등으로 당일 통관이 불가능한 경우 제외
[ 배송대행 신청서 작성방법 ]
1. 홈페이지 로그인 후 배송대행 신청서 작성하기
중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주문이 완료되는 즉시 사이트의 [배송대행신청] 메뉴를 선택하여 신청서 작성하기를 시작합니다.
※ 중국 쇼핑몰에서 주문완료 후 즉시 배송대행 신청서 작성을 해주세요!
신청 정보없는 NO DATA 화물입고 시 배송처리 지연, 분실 등의 위험이 있습니다.

2. 유의사항 확인 후 약관 동의하기
중국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 주문이 완료되는 즉시 사이트의 [배송대행신청] 메뉴를 선택하여 신청서 작성하기를 시작합니다.
※ 신청서 작성 시 유의사항을 꼼꼼히 숙지하신 후 반드시 약관에 동의합니다.
유의사항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업무지연 및 통관문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
3. 받는 사람 정보 입력하기
※ 화원가입 시 입력한 정보가 기본 주소로 불려옵니다. 받는 곳 주소변경 시 반드시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.
일반배송대행의 경우 특송화물처럼 자가사용 150usd 이하 수입(목록통관) 면세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개인명의로 관세납부 후 통관하실 경우에만 "개인통관고유" 부호로 선택하셔야 합니다.

4. 중국 배대지 선택하기
※ 중국 내 3곳 배대지 중 구매화물의 특성 및 판매자의 위치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.
특송(소량 다품종)화물은 산동성 위해로, 기타 화물은 절강성 이우 또는 광동성 광저우 배대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.

5. 추가서비스 선택하기
원산지 표기옵션은 통관절차상 신청과 관계없이 임의진행될 수 있습니다.
※ 원산지표기 / 포장옵션 / 한중 FTA 원산지(CO) 발급 중 추가로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 후
"작업요청 판매자번호"란에 [배송신청서] 상의 판매자번호를 기재하시면 됩니다.(중복 기재 가능)
2018년 7월 1일 시행된 전안법에 따른 한글표시사항(KC 자율안전표시) 및 식약청 검역에 필요한 한글표시사항 등의 작업이 필요한 경우 표시사항 내용을 작성하셔서 "이미지등록"으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.

※ 추가서비스 선택 외 상품별로 관리자에게 구체적인 요구사항 전달이 필요한 경우
ex 1) 제품의 원산지 표시상태를 관리자에게 전달해주는 경우 "원산지 스티커 부착됨", "원산지 라벨 부착됨"
ex 2) 한중 FTA 원산지 발급 시 세금감면이 되는 세번(HS코드)을 아는 경우 "HS 9504204512" 해당코드 기재
ex 3) 원산지작업 시 관리자에게 주의사항을 전달하는 경우 "포장 찢어짐 주의", "신발바닥에 표기"
ex 4) 검품 시 관리자에게 검품기준을 전달하는 경우 "바퀴파손여부 확인", "구성품 확인"
6. 배송대행 신청서 작성하기
배송대행 신청서 작성은 신청수량에 따라 3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
▷ 직접입력하기
① 판매자 번호 : "하나의 판매자"에 구매 아이템이 여러 개인 경우 "판매자 번호는 동일", 1번 업체에서 4가지 아이템 구매시 판매자 번호는 모두 1번
② URL(상품주소) : 구매 할 제품의 알리바바/타오바오 또는 중국쇼핑몰 인터넷 상품 주소입력(정확한 수입신고 자료로 활용)
③ 상품명(한글) : 모델명을 제외한 상품명 기재시 상품명(영어) 자동변환 사용가능하나 고양이 양말, 모던 슬리퍼와 같은 모델명 병기 시에는 상품명(영어)는 직접입력
④ 상품명(영어) : 상품명(한글)에 한글품명 입력 시 생성되는 품목분류에 선택 가능한 경우 자동변환, 선택할 수 없는 경우 상품명(영어) 직접입력
※ 상품명(영어), 상품명(한글)은 반드시 입력해야 하며, 입력이 안된 경우 신청서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.
⑤ 상품이미지 : "이미지등록" 클릭 후 파일첨부 또는 사이트 이미지 링크(주소)를 복사하여 입력
※ 알리바바 및 타오바오 제품이미지에 마우스 올려놓고 우측버튼 누른 후 이미지 주소복사 선택을 합니다.
⑥ 운송장정보 : 트럭킹회사(택배or물류) 이름과 송장번호를 해당 구매 사이트의 마이페이지에서 복사하여 정확하게 입력
직접배송인 경우 "운송장 정보"는 "직접입력" 송장번호는 "운송인 전화번호" 기재※ 1개 판매자의 송장이 여러개인 경우 "+" 클릭하여 추가
※ 1개 판매자의 배송신청 건 제품이 여러 개인 경우 첫 란에 운송장 정보 및 박스수 입력하고 나머지란은 송장번호만 입력
⑦ 박스수량 : 판매자에게 발송된 운송장의 박스수가 몇 개인지 반드시 확인하여 실 출고 박스수량 입력
- 1개 판매자의 배송신청건 제품이 여러 개인 경우 첫 란에 박스수량을 적고 나머지는 공란으로 기재
一共发了几箱货? / (번역 : 몇 박스 발송하셨나요?)
请一定要用白板笔在箱子上写上英文 BJ (본인영문상호) / (번역 : 반드시 매직으로 박스에 영문으로 "BJ (본인영문상호)" 기재해주세요)
⑧ 추가/삭제 : 직접입력은 기본 "10란"을 제공하며, 란 추가 및 삭제 시 해당버튼을 눌러서 사용, 공란이 남은 상태에서 저장 시 남은 공란은 삭제
▷ 엑셀등록하기
엑셀등록하기 선택 후 -> 엑셀양식 다운받기(하단참조) -> 배송신청서 작성 후(직접입력과 동일 양식 적용) -> 업로드하기
사이트에 주문서가 업로드 된 상태에는 "직접입력" 방식으로 배송건 추가/삭제/수정 등을 하시면 되겠습니다.
이미지 주소가 미입력된 경우 미입력 상태로 신청서 업로드 후 사이트에서 이미지 파일 첨부해주세요.
다운로드 한 "엑셀양식"은 (셀합치기,셀분할,셀서식 등) 임의로 편집 하시면 절대 안됩니다.
업로드된 상태에서 재차 업로드 시 오류가 발생하니 사이트에서 직접 수정하세요.
[ 엑셀양식 작성 예제 ]
□ 판매업체별 번호 3,4번 상품이미지 주소가 없는 경우 : 공란으로 업로드 후 사이트에서 이미지 등록(파일선택으로 이미지 업로드)
□ 판매업체별 번호 2번 : 2번 판매자에게 3개 아이템 주문 후 판매자 1박스로 출고(동일 운송장 정보 기입하고 첫란에 박스 수 기재)
□ 판매업체별 번호 5번 : 5번 판매자에게 3개 아이템 주문 후 판매자 각기 다른 송장 3박스로 출고(각각 운송장 정보 기입하고 첫 란에 총 박스수 기재)
엑셀로 1차 업로드 후에 트래킹 정보 및 박스수의 정보 수정분은 반드시 사이트상에서 직접 수정해주세요.

[ 예제양식 사이트 업로드 페이지 ]
7. 신청서 작성완료 후
→
최초 신청서 작성후 저장하기를 클릭하시면 해당신청건은 접수대기 상태로 신청접수가 완료됩니다.
8. 최초 신청서 저장(접수대기 상태) 이후에는 "마이페이지"에서 신청건 확인 및 수정 후
→
| 최초 배송신청서 작성 후 는 상태이며 상태가 아닙니다. |
| 신청 후 운송장 정보와 박스 수 등은 " 마이페이지 배송대행내역조회 해당건 신청번호 클릭 " 후 상세내역에서 로 업데이트 합니다. |
| 최종 작성이 완료되면 "마이페이지 배송대행 내역조회 해당건 신청번호 클릭 " 후 상세내역에서 버튼을 클릭하시면 최종 상태가 됩니다. |
| 상태에서는 "마이페이지->배송대행 내역조회"에서 해당건 삭제가 가능하나, 상태에서는 접수건 삭제는 불가능합니다. |
| 신청서 이후에는 더 이상 신청서 수정이 불가능하며 부득이 수정이 필요한 경우 " 마이페이지 1:1 문의"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. |
※ 신청서 제출하기(접수완료) 후 수정이 필요한 경우("마이페이지 1:1문의" 또는 "카카오톡 플러스친구" 이용)
1 . 신청서 접수 완료 후 일부 화물에 대한 선출고가 필요할 때
"마이페이지 1:1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"로 선출고를 원하는 판매자 번호를 보내주시면 해당제품 입고시 이미 입고된 제품과 함께 출고를 진행합니다. 이때 미출고된 제품에 대하여 신청서 재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.
이때 추가 배송서비스 신청건을 포함하여 접수해도 됩니다.
2 . 신청서 접수 완료 후 일부 화물에 배송건 취소가 생기는 경우
"마이페이지 1:1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"로 배송취소된 판매업체 번호를 알려주시면 해당건 삭제해드립니다.
3 . 신청서 접수 완료 후 기타 신청내용의 수정이 필요한 경우
"마이페이지 1:1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"로 문의주시면 해당 접수건을 "접수대기" 상태로 처리해드립니다.
9. 신청서 제출(접수완료) 후 "마이페이지"에서 진행경과 확인
신청서 제출하기로 접수완료 된 신청건은 "마이페이지 -> 배송대행 내역조회 -> 해당 건 신청번호 클릭" 후 상세내역에서 진행경과 확인
① 배송조회 : 돋보기 클릭시 "중국 포털 바이두 택배 조회 페이지"로 조회결과 출력 (단, 지역 물류회사는 조회 불가능)
② 박스수량 : 실제 배대지에 입고된 화물 박스수 (판매자로 부터 전달받은 박스수와 상이할 경우 판매자에게 재확인)
③ 도착일 : 배송신청 화물의 배대지 입고일 (오전/오후로 나누어 입고처리를 하기 때문에 실시간 정보가 아님)
④ 박스표기 : 배대지 도착 화물 포장(OUT)박스 외관에 부치는 스티커 영문표기(고객별 영문마킹+일련번호 숫자)
⑤ 입고 : 배대지에 화물이 입고되면 체크박스 표기됨

※ 화원가입 시 입력한 정보가 기본 주소로 불려옵니다. 받는 곳 주소변경 시 반드시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.
ex 1) 제품의 원산지 표시상태를 관리자에게 전달해주는 경우 "원산지 스티커 부착됨", "원산지 라벨 부착됨"
ex 2) 한중 FTA 원산지 발급 시 세금감면이 되는 세번(HS코드)을 아는 경우 "HS 9504204512" 해당코드 기재
ex 3) 원산지작업 시 관리자에게 주의사항을 전달하는 경우 "포장 찢어짐 주의", "신발바닥에 표기"
ex 4) 검품 시 관리자에게 검품기준을 전달하는 경우 "바퀴파손여부 확인", "구성품 확인"
10. 마이페이지(프론트페이지) 이용방법
① 접수대기 : 시장/포워딩/결제대행 서비스는 관리자 확인 전, 배송/수입/특송화물 서비스는 최초 신청서 작성 후 "저장하기" 상태
② 접수완료 : 시장/포워딩/결제대행 서비스는 관리자 확인 전, 배송/수입/특송화물 서비스는 마이페이지 에서 최종 "제출하기" 상태
③ 구매완료 : 수입대행 서비스 신청건 중국 현지 구매완료된 상태
④ 배송중 : 배송/수입/특송화물 서비스 신청건 중국 배대지에서 출고된 상태
⑤ 결제대기 : 배송/수입/특송화물 서비스 신청건이 국내 도착 후 최종 청구서가 고객에게 발급되어 결제를 기다리는 상태
⑥ 완료 : 시장/포워딩/결제대행 서비스는 답변완료, 배송/수입/해운특송 서비스는 결제완료 후 국내 보세창고에서 출고완료된 상태
⑦ 결제상태 : 배송/특송화물 서비스는 2차 결제(1회청구)로 청구, 수입대행 서비스는 1차/2차 결제(2회청구)로 청구
⑧ 경과일수 : 서비스 신청건 접수완료 후부터 경과된 일수
⑨ 진행상태 : 접수대기-접수완료-구매완료-배송중-결제대기-완료 등의 서비스별 현재 진행상태
⑩ 1차결제/2차결제 : 배송/특송화물 서비스는 2차 결제(1회청구)로 청구, 수입대행 서비스는 1차/2차 결제(2회청구)로 청구
⑪ 상세 : 신청된 서비스 상세내역 조회